<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체험단 후기 >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 박스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깔끔하고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 박스 뒤면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제품에 대한 간단한 사양에 대한 내용이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 박스를 개봉한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깔끔하게 잘 정리된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 구성품을 보고 있습니다.

제품 사용 설명서, 어답터, 랜 케이블,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본체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모뎀에 랜 케이블을 연결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잘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에 랜 케이블 및 전원 케이블은 연결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잘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에 전원을 연결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잘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모뎀으로 연결해서 유선 속도 측정을 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속도가 잘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으로 유선 속도 측정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모뎀으로 유선 속도 측정하는 것 보다 다운로드 속도가 낮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으로 무선 속도 측정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.

모뎀과  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으로 유선 속도 측정하는 것 보다 다운로드 속도가 낮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ipTIME 홈페이지  및 오른쪽에 보면 설치도우미를 클릭하면 ipTIME 설치 도우미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제품 설명서에 보면 유무선 설치 방법에 대해서 제세히 설명이 나온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< ipTIME 설치 도우미 2.20 사용 방법에 대한 홈페이지 참고 내용 >

 

ipTIME 설치 도우미 2.20 사용 방법 - Windows 7, 8, 8.1

 

설치도우미가 시작되면, [다음] 버튼을 클릭하여 공유기 설치를 진행합니다.



설치를 진행할 PC를 공유기와 유/무선 중 어떤 방식으로 연결할 것인지 선택합니다.
일반적으로는 랜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을 통해 설치를 진행하지만, 본 설명에서는
무선랜을 통해 설치를 진행해 보겠습니다.
(만약 무선랜 어뎁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, 유선랜 어뎁터를 선택하신 후 설치도우미 설명에 따라 진행합니다.)



설명에 따라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하고 동작 램프를 확인한 후 [다음]을 클릭합니다.



설치도우미 2.20을 지원하는 펌웨어(8.54 이상)가 탑재된 공유기라면, 아래와 같이
"공장 초기화 된 ipTIME" 이라는 설명과 함께 설치할 공유기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.



설치를 진행할 공유기의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, [다음] 버튼을 클릭합니다. (예. ipTIME N804T)



설치를 진행할 공유기에 관리자 계정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, 아래와 같이 관리자 계정를 설정합니다.
설정을 원치 않는 경우,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[기본 설정된 계정과 암호를 변경하고 진행합니다] 항목을
체크 해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.



주변에 같은 무선이름(SSID)를 가진 공유기가 있다면,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
원하는 무선이름(SSID)를 입력하고 [중복검사] 버튼을 클릭합니다. (예. iptime_mywifi)
또한 안전한 무선인터넷 사용을 위해서 네트워크 암호(8자리 이상)도 입력합니다.
중복검사가 끝났다면 [다음] 버튼을 클릭하여, 설치 과정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.



지금까지의 과정을 통해 무선 설정이 완료되었고, 이제부터 인터넷 연결설정이 시작됩니다.
설명에 따라 공유기 WAN포트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한 후 [다음]을 클릭하여 설치를 계속합니다.



인터넷 연결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"인터넷 연결 성공"이 표기되며
[다음]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계속합니다.



ipTIME 공유기의 모든 설치과정이 완료 되었습니다.
[무선 네트워크 이름 및 암호 보이기]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한 무선이름(SSID) 및 암호를
확인할 수 있습니다. 다른 무선 기기 연결시 필요하므로 메모해 두시면 편리합니다.
내용 확인 후 [마침]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인터넷을 사용합니다.

 

<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의 장점 >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은 디자인 깔끔하면서 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느낌을 주는 유무선 공유기 제품인 것 같습니다.

 

<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의 단점 >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은 다운 속도면에서 성능이 별로인 느낌을 주는 것 같아서 좀 아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.

기술적인 보안이 필요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,.

 

<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의 결론 >

 

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은 디자인이 깔끔하면서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유무선 공유기 제품인 것 같습니다.

그렇지만 EFM ipTIME N604 plus 유무선공유기 제품은 모뎀으로 유선 속도 측정값 보다 많은 낮게 나오는 것 같아서 다운 속도면에서 별로인 느낌을 주는 것 같아서 좀 아쉬운 느낌을 주는 것 같습니다.

기술적인 보안이 되면 더욱 더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하지만 일반인들이 가격적인면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무난한 느낌을 주는 유무선공유기 제품이기도 한 느낌을 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.

 

다나와 관계자분들과 이에프엠네트웍스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.

잘 사용하겠습니다.

 

모두 좋은 시간 되시고 건강하세요.

 

이 사용기는 이에프엠네트웍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.

 

http://bbs.danawa.com/view.php?site=0&board=28&seq=2824817&page=1&snb=comm&search=y
http://event.danawa.com/Main/BoardView.php?nListSeq=2824818&nBoardSeq=115
http://cafe.naver.com/danawaevent/36649
http://cafe.naver.com/danawaevent/36650
http://cafe.naver.com/gmcuser/3193
http://blog.naver.com/yes214/220237218164
http://blog.daum.net/yes214/11418966
http://yes214.tistory.com/597


Posted by 윤베드로
,